연예·문화

  • 최신순
  • 인기순

제4회 청년의 날 축제, 10월 31일 올림픽 평화의 광장 개최
청년의 날 법정기념일 지정을 축하하는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 ‘Change starts here!’가 오는 31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포미닛의 ‘Dreams come true’ 노래에 맞춘 플래시몹을 시작으로 해외청년퀴즈대회, 청년 스타트업 어워즈, 청년정책 경진대회, 청년주거, 보컬·댄스 오디션, 한복 대중화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청년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진학·취업·진로 프로그램, 청년..
2020-10-30 유연욱 기자 15:30

'공간을 리스타일하다' 도심속 신개념 공간렌탈 리스타일라운지
리스타일라운지는 ‘라이프스타일을 멘토하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인플루언서 큐레이션 쇼핑몰인 리스타일이 자체 운영하는 신개념 공간렌탈 서비스 공간이다.   각종지면, 영상촬영을 위한 스튜디오공간인 라이브존, 레트로게임, 보드게임이 가능한 플레이존, 영화와 드라마 등 다양한 영상시청이 가능한 넷플릭스룸, 그리고 루프탑까지 갖춰진 멀티공간이다.   또한 리스타일이 운영하는 만큼 공간 곳곳에서 리스타일의 패키지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갖춰져 있다.   라이브존은 특히..
2020-10-30 유연욱 기자 15:25

투바앤, 플렉스엠과 음악 콘텐츠 사업 업무협약 체결
애니메이션 라바의 제작사 투바앤(대표이사 김광용)이 카카오M 산하 프로듀서 레이블인 플렉스엠(대표이사 최갑원)과 캐릭터 IP 기반 음악 제작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투바앤은 IP 사업을 진행하면서 애니메이션 영상 제작과 필연적으로 연결되는 음악과의 관계를 고려해 다양한 음원을 만들어 왔다.   라바는 월드컵 응원가와 애니메이션의 OST 등을 만들었으며, 영유아 타겟의 라바키즈 동요, 그리고 3~7세 남아 타겟의 애니메이션 다이노코어의 음원은 유명 야구선수의 응원가로 쓰이기도..
2020-10-30 유연욱 기자 14:09

틱톡 콘텐츠, 어떻게 만들까?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세 가지 제안
유튜브가 짧은 동영상 서비스를 오픈하고, 인스타그램에서도 ‘릴스(Reels)’를 출시하는 등 틱톡을 견제하기 위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틱톡이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주요 SNS 플랫폼이 된 상황에서 뒤늦게 틱톡을 시도해보려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틱톡에 입문하고 싶으나 어떤 영상을 만들어야 할지 모르는 이들이라면 아래와 같은 유형의 영상을 고려할 만하다.   틱톡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영상은 ‘슬로우 모션’이다. 크리에이터 호댕, 한사월은 슬로우 모션으..
2020-10-30 유연욱 기자 10:30

가수 김양, 신곡 ‘브라보 코리아’ 발매ㆍㆍ스트레스 해소 위한 프로젝트
신종 바이러스로 전 세계 일상생활이 마비된 지 반년이 넘었다. 세계적인 팬데믹 사태에 사회적 거리 두기,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지금 대한민국 국민들은 지쳐있다.   이에 가수 김양이 국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프로젝트 ‘대한민국 파이팅’ 일환으로 신곡 '브라보 코리아'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우노에프엠엔터테인먼트가 30일 밝혔다.   소속사는 김양이 차분하고 귀여운 국민 여동생 이미지를 넘어 락댄스 디바로 트롯계의 신선한 돌풍을 예고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신곡 브라노 ..
2020-10-30 유연욱 기자 10:00

더카트인통영, 고객감사 이벤트 통해 스페셜 이용권 제공
복합 레저체험장 ‘더카트인통영’이 10월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행사 기간 내 방문 후기와 함께 #더카트인통영#통영카트#통영놀거리#통영여행#올빼미레이싱#야간레이싱#야간투어관광 7개의 해시태그를 달고 본인의 SNS계정에 업로드 후 ‘더카트인통영’ 네이버 블로그 고객감사 이벤트 게시글 댓글에 방문 후기 링크를 남기면 된다.   이벤트 시상은 VIP카트 1년 스페셜 이용권 1명, 더카트인통영 쿠폰집 10명, 참여자 전원 카트 20%할인 등 상품..
2020-10-29 유연욱 기자 13:44

코글플래닛, 서울관광재단 카카오 이모티콘 제작 및 광고 대행
디지털 콘텐츠 기업 코글플래닛(대표 최보묵)이 ‘서울관광재단 생활관광’ 채널 공식 캐릭터인 ‘다님이’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제작과 광고 대행을 했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의 공식 캐릭터인 ‘다님이’는 젊은 감성으로 개발된 캐릭터로 일상에서 서울을 여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캐릭터이다. 코글플래닛은 기존에 제작된 ‘다님이’를 이모티콘 콘텐츠에 적합하도록 귀여움을 강조하여 리뉴얼했다. ‘다님이’는 서울 생활관광이라는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된 캐릭터인 만큼 앞으로 시민과의..
2020-10-28 유연욱 기자 13:00

청주꽃집 ‘꽃송이가’, 보존화 관련사업 위한 ‘꽃송이가 보존화협동조합’ 설립
청주 내 유명 꽃집으로 알려진 ‘꽃송이가’가 시들지 않는 꽃으로써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프리저브드 플라워 즉 보존화 사업을 본격화 하기 위해 ‘꽃송이가 보존화협동조합’을 설립해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꽃송이가는 2014년 14평 규모의 1층 개인사업자 청주꽃집으로 시작되어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매 해 한층 씩 확장을 하며 3개층 규모의 대형 꽃집인 청주 율량점과 청주시청정문 앞의 100평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본점이다. 올해 정식 조합설립(등록번호 848-88-02015) 과정이 완료되어 ??..
2020-10-27 유연욱 기자 10:09

NCT 재민 中팬클럽의 특급 선물…항공위성 모스코드 응원
그룹 NCT 멤버 재민을 위해 중국 팬들이 특급 응원을 선물했다.   중국 팬클럽 '바이두 나재민바'(百度罗渽民吧)는 NCT 재민의 컴백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지난 23일 22시 11분 50초부터 13분 50초 동안 상업위성 모스 코드 '재민0813 youarethebest' 응원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시간 동안 서울 항공에서는 위성이 지나가며 모스 부호로 재민을 응원했다. 이에 재민의 팬들은 물론, 천문 동호인들도 응원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해당 순간들은 기록으로 남겨져 온..
2020-10-26 유연욱 기자 14:22

라바의 좌충우돌 무인도 생존기 ‘라바 아일랜드’, TV 공개 SBS서 첫 방영
2015년 방영 된 ‘라바 인 뉴욕’ 이후 약 5년 만에 ’라바’의 새로운 시리즈 ‘라바 아일랜드’의 SBS TV 방영이 확정되었다. ‘라바 아일랜드’는 라바와 친구들이 무인도에서 겪게 되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담은 슬랩스틱 코미디로 라바 시리즈에서 빠질 수 없는 다양한 코미디적 요소가 적절히 반영되었다. 또한 배경이 섬이기에 자연 친화적인 푸른 배경이 매회마다 펼쳐져 보는 이들로 하여금 뛰어난 영상미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그 밖에도 이번 ‘라바 아일랜드’는 기존 ‘라바’ 시리즈와는..
2020-10-23 유연욱 기자 14:11

외식유통업계, 뻔하지 않은 ‘FUN’한 광고로 소비자 공략
최근 뻔하지 않은 FUN한 광고가 외식유통업계 광고의 대세를 이루고 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지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업계의 노력이 광고에도 반영되고 있는 것이다.    감염증 확산 초기인 2~3월에는 재택근무 및 사회적 거리 두기 등으로 ‘코로나 블루(우울감)’를 호소하는 이들이 많았다면, 이제는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넘어 분노를 터뜨리는 이른바 ‘코로나 레드(분노)’ ‘코로나 앵그리’ 현상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듯 분노를 잠재우는 유머코드..
2020-10-23 유연욱 기자 13:13

한복극장 展 서울웨이브아트센터에서 오는 11월 15일 개최
아카데미 4관왕의 영화 『기생충』, 넷플릭스의 『킹덤』, BTS 등 한류 콘텐츠의 세계적인 인기에 편승해 우리 전통의 의복인 갓과 한복도 글로벌 핫 아이템이 되고 있다. 한복의 아름다움과 독창성을 바탕으로 한복의 세계화를 이끈 사극 영화와 드라마 전문 의상감독 이진희감독이 디자인한 품격있는 한복을 직접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2020년 11월 15일부터 30일까지 한강 잠원지구에 위치한 선상 갤러리 [서울웨이브아트센터]에서 한류스타들이 착용한 영화와 드라마의 사극 의상의 옷들을 직접 감..
2020-10-21 유연욱 기자 14:04

일상 속 예술의 즐거움, ‘온택트’ 2020 강남페스티벌, 도심 속의 미디어 갤러리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오는 10월 24일까지 ‘사회적 거리는 멀리, 문화 예술로 마음의 거리는 가까이’라는 주제로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마음을 전하는 ‘온택트’ 2020 강남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많은 방문객들과 함께 진행되어 온 강남구 대표 축제지만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트렌드를 반영하여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미디어를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온택트’ 축제로 진행한다.   대표적인 행사로 축제 기간인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강..
2020-10-20 유연욱 기자 16:43

굿붐 코리아, 오가닉 립밤 6종 ‘2020 오송 화장품 뷰티산업엑스포’에서 선보여
굿붐 코리아가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 뷰티 관련 엑스포인 ‘2020 오송 화장품 뷰티 산업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굿붐 코리아의 립밤은 천연 유기농 식물성 100% 오가닉 비건 립밤으로 아기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지난 주 굿붐 홈페이지가 정식 오픈하며 선 보인 ‘오가닉 립밤 6종’은 이러한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벌써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
2020-10-20 유연욱 기자 10:34

K패션오디션, 사회적 거리두기 통한 비대면 선발ㆍㆍ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추진하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인 ‘K패션오디션’의 온라인 소비자 투표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안전방역을 위해 모든 심사과정과 투표방식이 언택트로 진행된다. 대중적인 패션 오디션 행사로 자리 잡기위해 톱 모델이자 방송인 한혜진을 디지털 앰버서더로 위촉했다.   K패션오디션은 4차에 걸친 심사과정을 거쳐 K패션을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로 선발된다.   1등 대상에겐 최대 상금 7..
2020-10-08 유연욱 기자 13:52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 사회적기업 디스에이블드 프로젝트 진행ㆍㆍ철구·외질혜 참여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6월 MOU를 맺은 사회적 기업 디스에이블드와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디스에이블드는 발달장애를 가진 39명의 예술 작가들과 함께 굿즈 제작, 아트 큐레이션 서비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등을 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발달 장애인 예술가들의 작품이 녹아있는 제품을 판매하며 작품비 외에도 판매되는 상품의 수익금 중 일정 부분을 작가에게 되돌려주어 원활한 작품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번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x디스에이블드’ 콜라보레이션 프..
2020-10-07 유연욱 기자 15:25

밀양시, 2020 밀양아리랑 국제 VIRTUAL 요가 콘퍼런스 개최
밀양시가 올해로 4회를 맞는 글로벌 요가 지식 축제인 '밀양아리랑 국제 VIRTUAL 요가 콘퍼런스'를 10월 31일~ 11월 1일 양일간 개최한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기획 된 이번 콘퍼런스는 온라인, 비대면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45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온라인 VIRTUAL 콘퍼런스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국외의 교민 및 외국인들도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다. 콘퍼런스 기획 및 운영을 맡은 비베카요가의 비베카 킴 대표는 “밀양을 넘어, 전국으로, 전국을 넘어 세계로 요가와 명상을..
2020-10-07 유연욱 기자 14:16

셰프 에드워드 권이 뜬다ㆍㆍ청년들의 외식 창업지원을 위한 첫 걸음
청년들의 외식 창업지원을 위해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의 기술 전수, 레시피 교육 등 노하우를 전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전통시장 청년몰에 핵점포 양성 사업을 위해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을 필두로 하여 창업교육 및 지원을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 모집 지역 및 청년몰은 춘천 육림고개상점가 ’육림고개’, 수원 영동시장 ‘28청춘’, 평택 통복시장 ‘청년숲’, 여수 중앙시장 ‘꿈뜨락몰’, 대전 중앙메가프라자 ‘청년구단’ 총 5개 지역의 청년몰이다...
2020-10-06 유연욱 기자 14:43

연필과 지우개, 아날로그 감성의 넌버벌 캐릭터로 세계를 노린다
“아무런 대사 없이 화면 속 캐릭터들의 행동과 상황만으로 재미를 끌어낼 수 있으면, 언어의 장벽을 넘어 전세계 어린이들과 바로 만날 수 있게 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주식회사 연필과지우개(대표 정일)는 창의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캐릭터를 개발하고, 이를 넌버벌(nonverbal, 대사가 없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수출하고 있는 콘텐츠 기업이다.   대표적인 애니메이션으로는 에그로이(EGGRoy), 달나라곰루, 별자리구조대X팀, 심즈의모험 등이 있으며..
2020-09-28 유연욱 기자 16:58

엔에스 스튜디오 "모든 역량 쏟아 자사 FPS IP 블랙스쿼드 가치 높일 것"
게임 업계에서 지식재산권의 가치는 성패를 가르는 기준이 될 수 있는데 제대로 만든 IP 하나로 사업이 성공할 수 있고, 반대로 실패의 길로 들어설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써 개발사가 가진 IP의 가치는 앞으로 더욱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 산업은 하드웨어의 중요성 보다 서비스 주체가 되는 게임 IP의 중요성이 더 커지는 클라우드 게이밍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이에 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곧 도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가..
2020-09-25 유연욱 기자 11:09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