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술대학교, 의왕시와 함께 ‘제1회 산학협력 EXPO’ 진행

S생활 입력 2022-11-29 14:06:20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창현)가 본교 캠퍼스에서 ‘제1회 산학협력 EXPO’를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EXPO’는 대학이 추구하는 ‘COM.MON(Convergence Of Media & Made On New design) GROUND’ 수직·수평적 특성화 전략에 따라 다양한 융·복합 미디어 기술이 적용된 콘텐츠와 산업체가 의뢰한 주문형 제품 디자인 물품들이 실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사례를 제시하는 형태로 16개 학과의 조형예술제 작품과 함께 전시됐다.


개막행사는 산학협력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가족회사 관계자와 의왕시 공무원 및 지역 주민과 함께 진행됐다.


개막식에 자리한 김성제 의왕시 시장은 “의왕시와 계원예술대학교가 함께 협력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문화 도시로, 일자리가 충만한 첨단자족도시로, 시민이 안전하고 디자인적으로 이색적인 도시 환경을 마련함에 기대해본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은 “지자체와 대학이 지역 내 고등·평생교육 증진을 이루는 수평적 파트너십이 발현되길 기대하며, 대학을 통해 지자체에 많은 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기업이 유입됨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해 본다”라고 격려사를 남겼다.


계원예술대학교의 파트너인 박홍석 인덕대학교 총장은 “고등·평생교육지원 특별회계 신설이 거론되는 현재, 대학은 산학협력을 넘어 학·산·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와 신기술 활용의 공동연구 및 R&BD 활동 강화로 국가 성장동력 확충에 기여가 요구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잘 실현하는 대학이 계원예술대학교라고 생각하며, 이미 학·산·연·관의 클러스터 조성 이외에도 디지털공유대학사업에 참여하여 타 대학과도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수평적 파트너십 발휘의 모범을 보이는 학교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계원예술대학교는 교육부 학교기업지원사업, 문화체육관광부의 콘텐츠원캠퍼스사업, 중소벤처기업부의 메이커스페이스사업 등을 통해 AR, VR 활용 콘텐츠 개발기술과 IoT 및 신소재를 적용한 디자인 제작기술의 독보적인 교육 운영을 선보여 왔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